고객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배경이미지
테이블
제목 [뉴스]‘스마트 캠퍼스’ 구축…대학교육 수준 향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2.12

‘스마트 캠퍼스’ 구축…대학교육 수준 향상
울산대, 심포지엄 열어…학생-교수 의사소통 도움


스마트 캠퍼스 구축으로 대학의 교육 수준이 향상되고 학생-교수 간 의사소통의 한계가 극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울산대는 교육과학기술부의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ACE)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20여개 대학의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 시대의 스마트교육’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UNIST(울산과기대) 임진혁 학술정보처장은 ‘뒤집힌 학습기반의 파괴적 교육혁신’이라는 제목의 기조강연에서 “대학교육의 당면과제는 비용 절감과 교육의 질 향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UNIST는 이 문제를 기존 교실에서 이뤄지던 ‘지식전달’을 교실 밖에서, 교실 밖에서 이뤄지던 ‘응용’을 교실에서 가능하도록 역발상 학습기반인 e-Education을 도입해 해결했다”고 소개했다.

또 건국대 교육공학과 임걸 교수는 ‘교육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스마트교육 경험과 전망’이라는 제목의 발표에서 “지금의 강의식 수업 환경에서는 교수와 학생이 상호작용하는 교육이 어렵다”며 “스마트교육이 굳어 있는 지식, 의사소통의 한계를 극복할 방안”이라고 기대했다.

울산대 첨단소재공학부 김지순 교수는 ‘스마트 활성화를 위한 UCLASS 활용사례’ 발표에서 “울산대 온라인 학습지원시스템인 ‘UCLASS’로 강의자료와 과제물 해결, 토론·시험·설문조사가 가능하다”며 “교수-학생, 학생-학생 간 효율적인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울산매일 조혜정 기자  jhj74@iusm.co.kr]

목록